윤종신 작사가 콘서트 2(부제: 특강)에 다녀왔다. 3일간 열린 콘서트의 막공을 찾았다.

콘서트 소식이 들렸을 때 얼마나 기뻤던지, 더운 6월이 기다려지는 유일한 이유였다.

이번주중에 서류합격 발표가 나서 일요일에 필기시험이 있단 걸 안 순간은 조금 찜찜했지만-

너무 기다렸기에 포기할 수 없었다.

 

 

메세나폴리스에 있는 롯데카드 아트센터에서 열렸다.

공연장 좌석이 폭력적이란 얘기는 들었지만 실로 그러했다. 즐거운 공연이 아니라면 엉덩이 배기는 데 더 집중할 지도 모른다 ㅠㅠ

 

 

티켓팅에 실패해 오른쪽 사이드에 앉았다. 3열이었는데도 거의 웬만한 공연장 1열만큼 무대와 가까웠다. 사이드만 아니면 좋으련만... 딱딱한 좌석에 엉덩이는 배기고 목은 계속 왼쪽을 향했더니 오른쪽 어깨가 뻐근했다(흡)

 

'특강' 형식이라 어떻게 작사를 하고 어떤 감정을 담는지 등을 위주로 토크를 했다.

사실 토크는 양념일 뿐 이전 콘서트보다도 토크 시간은 더 적은 것 같다는 느낌(행벅...)

 

이번 콘서트에선 듣고 싶었던 노래를 정말 많이 불러줬다. 그리움 축제, 나의 안부, 치과에서, 오랜만에, 잘했어요 등등등.... 윤종신 버전의 라이브를 내 귀로 들을 수 있다니 넘나 행복.. 노래가 소개될 때마다 속으로 쾌재를 불렀다. (만세만세!!)

 

그리고, 위로라는 주제로 '오르막길' '탈진' '지친하루'를 연달아 불러줬을 땐 우울한 취준생은 저도 모르게 눈물을 흘렸고......ㅋ.... '탈진'은 왜이렇게 좋은지 작년에 월간으로 나왔을 땐 막상 안들었던 것 같은데 어제 콘서트 다녀오고 한 곡 반복으로 계속 듣고 있다.

 

+) 윤종신 7집 앨범을 중고로 구매해야 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