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산장에서 숙박을 한 가장 큰 이유는 일출을 보기 위해서였다. 전날 미리 일출을 볼 금산산장을 보고 오기도 했다. 남해의 일출시간에 맞춰 기상을 했고 늦지 않게 서둘러 올라갔다. 사람들이 하나둘씩 금산정상을 가득 메웠다. 

해 뜨기 전 

바다에서 일출을 보는 일이 특별하지 않은 곳에서 자라났지만 남해의 일출 풍경은 또 달랐다. 

쏘옥

 

정말 아름다웠던 일출 풍경. 손과 귀가 너무 시려워서 힘들었지만 그걸 감내할 만큼의 가치가 있었다. 욕나오게 추웠던 금산산장에서의 숙박마저 미화되는 순간. 

누룽지탕+컵밥. 우리나라 인스턴트 체고야,, 
컵밥 인생샷 찍기
짜잔-

다시 숙소로 돌아온 후에는 전날 남해터미널 근처 마트에서 산 누룽지탕과 컵밥을 먹었다. 저런 풍경을 눈 앞에 두고, 제대로 눈도 못뜬 채 아침을 챙겨 먹으니 꿈을 꾸는 기분이었다. 

보리암 가는 길 

금산까지 왔는데 보리암에 안갈 수는 없지요. 올라온 산행길과 반대편으로 내려가면 자연히 보리암에 들리게 된다. 보리암에는 일찍부터 관광객들이 많았다. 금산정상에서 보는 풍경만큼이나 이곳에서 보는 풍경도 끝내주게 좋았다. 날도 쾌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