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다니면서 운동할 물리적 시간은 물론 마음의 여유가 없다는 걸 느끼며 강제성을 부여하기 위해 마이다노 3개월 수강권을 신청했다. 그래서 3월부터 마이다노를 시작했다.

2.

내가 신청한 건 '전신운동-난이도 (상)'이었는데 하체나 상체로 특화된 다른 프로그램을 신청하기엔 나는 전신이 통통하기에.... 당연한 선택이었다. ^_ㅠ 그래도 나름 근 2년동안 집에서 꾸준히 홈트를 해왔기에 난이도는 가장 높은 클래스로 신청.

3.

마이다노를 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매일 할 운동 영상이 있다는 것이다. 조금씩 겹치는 동작도 있지만 전체적인 큰 틀로 봤을 때는 매일 새로운 구성으로 운동 영상이 업로드된다. 정말 늦게 퇴근하는 날이라도 최대 40분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게끔 만드는 동력이 된다. 어떤 날은 새벽 한시에 운동을 하기도 했다. (그리고 어떤 날은 집에 저녁 일곱시에 왔는데 안하기도 했다~)

난이도는 '상'이었지만 그렇게 어려운 동작은 없다. 물론 잘 안되는 동작 몇가지는 있긴 하지만... 스미홈트 20주차 영상 일반편을 곧잘 따라하는 사람이라면 다노운동 영상 '상'도 무리없이 해낼 수 있을 듯.

4.

살이 많이 빠졌느냐?고 물으면 전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윽시나) 식이조절은 실패했고, 기사쓰다 스트레스 받거나, 아무것도 안해도 스트레스 받을 때 틈틈이 달다구리를 집어 먹었다. 또 술자리도 많았고, 저녁도 샐러드 먹는 날보다 회사에서 밥 먹는 날이 많았기 때문..

사실 회사핑계, 업무핑계 대지 말고 내가 스스로 사먹는 초콜릿이나 좀 줄여야 한다. 요새 진짜 왜이렇게 당기는지 모른다. (4월부턴 제발.. 내 돈주고 사먹지는 말자)

5.

또 마이다노의 장점은 코치와 일대일 대화를 하면서 식이나 생활습관에 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인디.. 사실 이게 평일 일과시간에 주로 이뤄지는 터라 코치님 대화를 4~5시간 후에 보게 돼 대화가 핑퐁처럼 오가지 못한다. 그래서인지 마이다노의 이 장점은 피부에 와닿지 못함.

6.

물론 그밖의 생각나는 장단점이 있으나 3개월 끝나고 제대로 써야겠다. 우선 본인부터 정신차리기~

'일상 >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처가 되는 일  (0) 2018.08.20
다이어트  (0) 2018.07.22
마이다노 - 비키니 부트챌린지 신청  (0) 2018.03.01
2주스미식단프로젝트 후기!  (0) 2017.10.30
1000칼로리 돌파  (0) 2017.07.22

+ Recent posts